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뭉크 전시회

     

    에드바르 뭉크 

     

    독일 표현주의 발전에 기여한 19~20세기 노르웨이의 화가로, 주요 작품은 <절규>와 <죽음의 방>. 그가 어렸을 때 부모와 동생이 죽었기 때문에 평생을 죽음에 대한 공포와 불안에 사로잡혀야 했고, 이는 중요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심리적이고 감정적인 주제를 강렬하게 다룸으로써 보는 사람에게도 똑같은 감정을 자아내게 하는 그의 기법은 20세기 초 독일 표현주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작품 <절규>는 실존의 고통을 형상화한 초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뭉크는 19세기 자연주의 회화의 경직된 아카데미즘에 반기를 들고, 20세기 표현주의의 선구자인 인간적인 미술을 탄생시켰습니다. 당대의 한 인물은 그를 '노르웨이 최초의 인상파 화가이자 유일한 인상파 화가'라고 묘사했다. 뭉크는 26세에 쓴 글에서 "나는 숨쉬고 느끼고 괴로워하고 사랑하는 사람, 즉 살아 있는 사람들을 그릴 것이다. 사람들은 이 작업의 신성함을 이해할 것이고, 교회에 있을 때처럼 모자를 벗을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인간 조건에 대한 그의 미술적 표현은 사람의 감정에 호소하는 강렬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이 호소력은 그를 노르웨이에서 가장 위대한 예술가로 만들었을 뿐 아니라 초기 현대 미술의 발전에 가장 중요한 인물 가운데 한 사람으로 만들었습니다.

     

    전시회 안내

     

    '에드바르 뭉크 : 비욘드 더 스크림'은 창간 120주년을 맞이한 서울신문과  KBS미디어, 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주한 노르웨이 대사관이 후원하는 뭉크 특별 회고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생의 프리즈'를 핵심으로 한 생명의 순환을 표현했던 노르웨이 화가 에드바르 뭉크의 전 생애 주기의 예술세계를 조망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세계의 걸작 '절규 The Scream'부터 키스, 마돈나, 불안, 뱀파이어 등 대표작은 물론 개인소장 및 보관으로 알려지지 않았던 작품까지 전세계 23곳에 모은 140여점을 한 번에 공개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전시회 일정

     

    전시제목 : 에드바르 뭉크 : 비욘드 더 스크림 (EDVARD MUNCH : BEYOND THE SCREAM)

    전시기간 : 2024년 5월 22일 ~ 9월 19일

    관람시간 : 화~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월요일 휴관)

                     매표 및 입장 마감 오후 6시 10분

    전시장소 :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

    전시문의 : e.mail: MUNCH_INFO@SEOUL.CO.KR

                     인스타그램 @MUNCH2024_SEOUL

     

    티켓예매 (할인 혜택)

     

    인터파크, 네이버, 카카오톡 , 29CM,티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관람 연령은 전 연령이고, 티켓 가격은 

    15,000원~20,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무료 입장 입니다. 특히 카카오톡 앱으로 예매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