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화담숲 소개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며,  2006년 4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한 165,265㎡ (약 5만평)에 조성되었습니다. 정식개원은 2013년으로 16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관람시설이기 이전에 멸종위기의 동식물을 복원하여 자연 속에 자리 잡게 하는 생태계 복원을 목표로 한 현장 연구시설입니다.

     

     

     

    화담숲 관람안내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원일입니다. 이용요금은 성인 11,000원, 경로,청소년 9,000원, 어린이 7,000원이며 24개월 미만의 유아는 무료입니다. 모노레일은 노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화담숲 서쪽 이끼원 입구-화담숲 정상-분재원 사이를 지나는 1,213m 순환선으로 전체 운행 소요시간은 약 20분입니다.

     

    화담채

     

     

    화담채는 화담숲의 ‘첫번째 테마원’으로 LG상록재단의 철학을 담은 이곳은 일년 내내 담소가 끊이지 않는 곳이 될 것이며, 화담숲을 보다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화담숲의 이야기를 새로운 시선으로 풀어낸 화담숲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사람과 자연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예술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숲의 내밀한 이야기들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만나볼수 있습니다. 전체 면적 약 530평에 미디어아트관인 ‘별채’와 메인 건물인 ‘본채’ 그리고 지형의 고저차를 매끄럽게 연결시켜주는 ‘오브제 계단‘, ‘뜰 (COURTYARD)’과 ‘옥상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 여정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매표소를 거쳐 오브제 계단을 오르며 소나무 언덕을 감상하는 전이공간을 거쳐 미디어관인 별채에 도달하게 됩니다. 미디어아트를 감상한 후 메인 건물인 ‘본채’로 입장하여 작품을 감상하고 옥상정원을 조망한 후 화담숲을 입장하게 되는 여정입니다.

     

    화담숲 예약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예매할수 있고 각종 프로그램도 예매할수 있습니다.

    화담숲을 방문하기전 반드시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후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